본문 바로가기

생활건강

파스타 종류(숏 파스타, 스터프드 파스타)

728x90
반응형

1. 숏 파스타

 

 


-펜네(Penne): 숏 파스타의 하나로 펜네라는 이름은 펜촉을 뜻하는 penna(펜나)의 복수형입니다. 마카로니와 달리 끝이 마치 펜촉처럼 30도 각도로 잘려 있고, 4~5센티미터 정도의 길이입니다.


-리가토니(Rigatoni): 펜네의 확대 버전 파스타입니다.


-마카로니(Macaroni): 대표적인 숏 파스타로 짧은 대롱 모양이며, 매끈한 표면에 한 방향으로 굽은 것도 있습니다. 주로 샐러드에 많이 쓰이며, 치즈와 함께 조리한 마카로니 앤 치즈(macaroni and cheese)가 유명합니다.


-푸질리(Fusilli): 나선형 모양의 파스타로 북미 지역에서는 로티니(Rotini)라고 불립니다.


-파르팔레(Farfalle): 나비 모양 또는 리본 모양으로 생긴 파스타입니다.


-쿠스쿠스(Couscous): 북아프리카 등지에서 먹는 좁쌀처럼 작은 모양의 밀가루 반죽입니다.

 


-프레골라(Fregola): 얼핏 보기엔 파스타라기보다는 좀 큰 좁쌀 같은 형태의 파스타입니다. 쿠스쿠스나 프레골라처럼 작은 파스타는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수프나 샐러드에 넣어 먹는 용도로 쓰입니다.


-오르초(Orzo): 밥알 모양의 파스타입니다.


-루오테(Ruote): 수레바퀴 모양의 파스타로 로텔레(Rotelle)라고도 합니다.


-오레키에테(Orecchiette): 작은 귀라는 뜻 처럼 적혈구 모양의 파스타로, 밀가루가 아닌 보리가루로 반죽합니다.


-제멜리(Gemelli): 꽈배기 모양 파스타입니다.


-스텔리니(Stellini): 별 모양 파스타로 크기가 숏파스타들 중에서도 작은 편입니다.


-파케리(Paccheri): 큰 튜브 모양의 파스타입니다.


-투베티(Tubetti): 작은 관 모양 파스타입니다.


-파타토(Patato): 애벌레 모양 파스타로 감자로 반죽합니다.


-콘킬리에(Conchiglie): 조개 모양 파스타로 안쪽의 공간이 넓어서 소를 채워서 요리하기도 합니다.

 

 

2. 스터프드 파스타(만두처럼 속을 채운 파스타)

 

 


-라자냐(Lasagna): 넓은 판면으로 소스와 함께 층층이 쌓아 만든 파스타입니다.


-뇨키(Gnocchi): 이탈리아 파스타의 한 종류로 이탈리아어로 덩어리를 뜻하는 뇨코(gnocco)의 복수형입니다. 수제비와 유사하지만 밀가루 반죽보다는 감자나 치즈, 단호박, 시금치 등 다양한 재료의 맛을 추구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.


-토르텔리니(Tortellini): 이탈리아풍 만두인데요. 주로 치즈가 안에 들어있으며, 경우에 따라 돼지고기를 넣기도 합니다. 크기가 좀 큰 것은 토르텔로니라고 합니다.

 


-라비올리(Ravioli): 토르텔리니와 함께 이탈리아풍 만두로 토르텔리니에 비해 크기가 큰 편이고, 그만큼 재료도 다양하게 들어가는데요. 속에 치즈나 햄을 넣기도 하고, 야채를 넣기도 합니다.


-루마케(Lumache): 달팽이 모양의 파스타입니다.

728x90
반응형

'생활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다양한 디저트 이름의 유래 1편  (1) 2022.10.14
파스타면 종류(롱 파스타)  (0) 2022.10.14
다양한 디저트 이름의 유래 2편  (1) 2022.10.14
견과류 종류  (0) 2022.10.14
아로니아 특징 영양소  (0) 2022.10.14